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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상담/학습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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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FAQ

Home > 상담지원실 > 공동인증서 안내 > 인증서 FAQ

  공동인증서는 하나의 PC(하나의 매체)에서만 사용 가능 한가요?

인증서 발급기관에서 인증서를 복사하신 후 사용하시면 
여러PC (여러매체)에서 동일한 인증서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 학습자 PC에 있는 인증서를 USB로 복사할 경우 - PC와 USB 인증서 모두 사용 가능)
인증서 복사는 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의 '인증서 복사' 메뉴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1) 교육원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 중 [공동인증서 로그인] 입력란에 아이디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 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선택 창이 나타나면 사용하시는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일반 로그인을 이용하여 접속하신 경우 [나의 강의실] 에서  [학습목차] 또는 [학습시작] 을 클릭하시면
공동인증서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점검해주세요.

1) 윈도우 바탕화면 [시작] → [프로그램 및 기능] → [SignGATE EWS v4.0] 제거

2) 윈도우 바탕화면 [시작] → [컴퓨터 창에 마우스 우클릭] → [속성] 클릭

3) 시스템 창에서 시스템 종류 확인
   - 32 비트 운영체제인 경우 4번으로 이동
   - 64 비트 운영체제인 경우 5번으로 이동

4)  Internet Explorer 버전을 8로 변경 후 공인인증서 프로그램 재 설치

5) 윈도우 바탕화면 [시작] →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x86)] 폴더 → [Internet Explorer] 폴더 → [iexplore.exe] 클릭 → 공인인증서 프로그램 재 설치

6) Windows 10인경우에는 Windows 10에서 제공하는 엣지를 사용하시지 마시고 "5)"의 내용으로 실행하셔서 explore를 실행후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 주세요.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되요.

1. 먼저 학습자님의 인증서가 [범용]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방법 1)  http://www.signgate.com 접속
                2) 화면중앙 인증서관리
                3) 액티브X 설치
                4) 여러 메뉴중 3번 인증서 보기
                5) 인증서가 들어있는 매체(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선택하면 인증서 종류확인가능
                   - 개인(은행) 또는 개인(범용)

2. 인증서용 액티브X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일반 로그인후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빈칸일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정보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컴퓨터를 포맷해 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용 중이던 공인인증서를 다른 매체(모바일, USB 등)에 복사해 놓았다면 
공인인증서 발급업체의 [공인인증센터]-[인증서 복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PC에 인증서를 재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 사용하셔야 되며, 
재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로 본 교육원의 강의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컴퓨터에 인증서를 여러 개 사용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인증서 발급 시 저장매체를 하드디스크로 선택하거나, 
다른 매체(모바일,USB 등)에 복사해 놓은 인증서를 하드디스크에 복사하면
여러 개의 인증서가 설치되어 한 대의 컴퓨터에서 여러 업체의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잘 관리한다면 인증서를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보안도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과 재발급은 무엇인가요?

공인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을 때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공인인증서 갱신이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을 연장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1년이 지난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실 수가 없으므로,
갱신이 가능한 유효기간 안에 반드시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만료일이 지난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계신 학습자께서는 공인인증서 갱신이 아니라,
신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후에 수업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중 이용자가 인증서를 폐지하거나,
공인인증서 분실 및 비밀번호를 잊어 버린 경우에 공인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입니다.

발급 후 1년 이내의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 신청기관 정책에 따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재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로 수업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재발급되면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자동적으로 폐지되며,
재발급 받은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공인인증서의 유효만료일과 동일하게 설정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