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수강상담/학습문의

수강상담/학습문의

02.3662.0480

평   일 : 09:00 ~ 21:00

토요일 : 10:00 ~ 15: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상담지원실

  • 공지사항
  • 상담게시판
  • FAQ
  • 빠른상담 신청
  • 무료학습설계신청
  • 자격증/독학사 일정
  •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 전화문의, 02-3660-0480, 월-금 09:00-21:00, 토요일 09:00-15: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상담지원실, 소중한 의견 하나까지 귀 기울이는 이누리평생교육원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 하시는데 불편하신가요? 수강생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감동서비스로 보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증서 신청기관

  • Home
  • 상담지원실
  • 공인인증서 안내
  • 인증서 신청기관
  • 공인인증서 안내


    • 공인인증서

    • 전자서명이란 전자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신원과 전자문서의 변경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정보를 의미하며
      전자문서의 인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전자서명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를 사용하며,
      전자서명법에 의해 지정된 신뢰할 수 있는 제 3의 기관인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즉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내에는 가입자의 전자서명 검증키, 일련번호, 소유자이름,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포함한 일련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신청/발급

    •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인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회사 등에 방문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용도제한 (은행. 신용카드. 보험)의 경우 무료이며, 범용일 경우는 4,400원/1년 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안내

    • [학점은행제 학사관리지침 - 원격기반 교육훈련기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4.03.07 개정, 2014.09.01 시행)에 따라
      대리수강 및 시험 부정 방지 등을 위해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본 교육원에서도 불법접속 및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학습자의 신분확인과 대리수강 및 대리시험 등의 부정행위 방지 등을 위해 2012년 2학기부터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 의무화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학점은행제 학사관리지침 - 원격기반 교육훈련기관
        7-2. 시스템 장치
        1)범용 공인인증서를 포함하여 대리출석을 차단할 수 있는 로그인 장치를 마련하여야 함
        8-2. 시스템 장치
        1) 범용 공인인증서를 포함하여 대리시험을 차단할 수 있는 로그인 장치를 마련하여야 함


  •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안내


    •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발급

    • ●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온라인 거래인감증명서입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인 가까운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을
        직접 방문 또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대행기관인 거래 은행 및 증권사도 직접 방문하신 후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해당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시 필요한 서류 : 통장/도장/신분증)

       ◈ 2012년 2학기 강의부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려면 반드시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므로
        직접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을 방문하여 인증서를 신청 받아야 합니다.
       ◈ 무료로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하오니
        꼭 범용 공인인증서로 재발급 또는 신규발급하여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 : 4,400원/1년이며, 본인 부담입니다.


    • 공인인증기관이란?

    • 전자서명법에 의거하여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기관으로 전문성과 공신력을 갖추고 공인인증업무를 하는 기관이며
      현재 4개의 공인인증기관이 있습니다.

    • 4개의 공인인증기관

    • 등록대행기관이란?

    • 공인인증기관의 업무를 대행하여 공인인증서 이용 신청 접수 및 신원확인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대표적으로 은행 및 증권사가 공인인증기관의 등록대행기관으로서 인증등록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등록대행기관을 통한 신청 및 발급 방법


    • 방문을 통한 신청 및 발급 방법

    • 1) 은행을 방문합니다.
       ◈ 방문시 필요한 서류 : 통장/도장/신분증을 지참해서 주거래 은행으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뱅킹 사용자는 은행에 직접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2)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면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줍니다.
      3)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하시면 보안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사용자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집 또는 사무실에서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 접속 하시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는 4,400원/1년 (VAT 포함) 입니다.

    • 인터넷 통한 신청 및 발급 방법

    • 1)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개인 공인인증센터에 접속 후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및 약관에 동의 후 사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4) 인터넷뱅킹 등록 및 출금 계좌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5) 범용 공인인증서 저장 위치 선택 및 암호를 입력합니다.
      6)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 발급 과정은 발급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기관을 통한 신청 및 발급 방법


    • 신청 및 발급 방법

    • 1) 공인인증기관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방문하신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합니다.
      3) 발급기관을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합니다.
       ◈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1부 입니다.
      4) 집 또는 사무실에서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수수료는 4,400원/1년 (VAT 포함) 입니다.
       ◈ 발급수수료는 해당 기관마다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범용 공인인증서 관리

    • 관리에 대한 문의는 인증서 신청기관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에서 가능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의 재발급, 복사, 갱신, 폐지, 효력정지, 가입자 정보갱신 등은 발급 받은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집과 회사에서 학습하시는 경우, 이동식 디스크 등의 이동매체로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장소의 제한없이
      강의수강, 시험 응시, 성적정보확인, 재증명서 발급 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