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수강상담/학습문의

수강상담/학습문의

02.3662.0480

평   일 : 09:00 ~ 21:00

토요일 : 10:00 ~ 15:00

(일요일/공휴일 휴무)

회원가입

  • 회원가입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학습상담 전화문의, 02-3660-0480, 월-금 09:00-21:00, 토요일 09:00-15:00, 일요일&공휴일 휴무
평생교육원 회원가입 이누리평생교육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누리에서 남들보다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는 방법, 이곳에 다 모였다!!

이용약관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원격평생교육시설 이누리평생교육원 (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이 본 교육원 학습사이트
    www.e-nuriedu.co.kr 에서 제공하는 학습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관한 이용조건 및 절차,
    회원규칙, 기타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발생]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교육원은 업무상 중요 변경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 2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조 [약관 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 되지 아니한 규정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및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학습자 : 본 교육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받은 자
    나. 이용자번호(ID) : 학습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학습자가 선정하고 교육원이 이를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다. 전자메일(e-mail)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라. 비밀번호 : 학습자의 본인 확인과 권익보호를 위해 학습자 본인이 선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마. 콘텐츠 : 본 교육원 학습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다양한 정보
    바. 회원탈퇴 : 교육원 또는 학습자의 계약 종료시 본 교육원의 서비스 이용 불가 방침
    사. 교육과정 : 본 교육원이 원격 교육 희망자에게 학습자에게 제공하는(콘텐츠) 교육 과정을 말함
    아. 수강료 :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대가로 교육원이 별도로 정한 금액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가입 신청 절차 중 학습자가 이용약관에 "동의"를 체크하고 가입하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학습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승인처리를 하고, 승인처리를 한 기점으로 성립됩니다.


    제 6조 [이용 신청]
    1. 학습자는 본 교육원 학습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1인 1개의 ID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 교육원은 7조 4항에 의거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법적인 보호.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고, 사실과 다른 정보의 입력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인]
    1. 교육원은 6조에 따른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2. 학습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는 교육원의 학습자 자격을 부여 받게 됩니다.
    3.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다. 기술상 장애가 있는 경우
      라. 기타 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마.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바.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 점검하는 경우
    4.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 이를 승인하지 않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교육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기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사.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이나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아. 교육원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 8조 [계약 사항의 변경]
    학습자는 이용 신청 후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본인의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나 불이익에 대해서는 교육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요금]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해당 정보에 표시된 요금을 교육원이 정한 방침에 따라 결제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교육원이 제7조에 따라서 이용 승인을 한 시점부터 개시됩니다.
    다만, 교육원의 사정상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학습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버 정기 점검 등의 교육원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서버의 장애와 이용자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2조 [유료 서비스의 효력 발생]
    유료 서비스는 학습자의 신청을 교육원이 승인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13조 [유료 서비스 신청]
    1. 유료 서비스 신청 학습자는 교육원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신청은 교육원 학습사이트 등록자에 한합니다.


    제14조 [결제]
    1. 13조 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학습자는 해당 유료 서비스 금액을 납입해야 합니다.
    2. 개별 학습자로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3. 개별 학습자로 신청하고 본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실명이어야 하고
      유료 서비스 납부는 이용 학습자와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4. 법인 등의 단체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비용을 납부하는 경우 본 교육원이 지정한 관련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학습자의 환경]
    1. 서비스 이용 학습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 PC 및 사운드 카드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2. 유료 서비스를 학습하기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는 신청자가 별도로 구매 및
      다운을 하셔야 하며 교육원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승인]
    1. 교육원은 유료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지정한 방식의 결제 방식에서
      납입 사실 확인 후 서비스 신청을 승인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 각1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인을 하지 않습니다.
      가. 학습자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다. 기타 교육원 소정의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17조 [수강신청 취소 및 환불]
    수강신청 취소 및 환불은 본 교육원 규정에 따릅니다.


    제 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교육원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학습자에게 제공합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교육원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1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 서버의 보수 등 공사 및 점검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 점검했을 경우
    다. 국가 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서비스 설비 및 서버의 장애, 이용의 폭주 등으로
         불가항력적인 사태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제 20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제 11조 및 제 20조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2. 교육원은 학습자의 신용 정보 및 신상 정보에 대해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학습자의 정보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3. 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학습자의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속히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해당 학습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겠습니다.


    제 21조 [개인 정보 보호]
    1. 교육원은 학습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제공된 개인 정보는 해당 학습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나.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구가 있는 경우
      라.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따른 요청이 있을 경우
      마. 학습자에게 제품, 상품 등을 전달하기 위하여 배송업체 등을 이용할 때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경우
    3. 학습자는 로그인 후 언제나 본인의 정보를 열람, 정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습중인 경우 교육원의 동의 및 승인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4. 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정책을 교육원 사이트에 공지하며,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5. 학기 수강중일때는 회원 탈퇴가 불가 합니다.
      수강종료 또는 환불로 인해 수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 탈퇴를 하고 동일 이용자번호(ID)로 재 가입은 불가능하나
      본 교육원의 동의 및 승인을 받아 다른 이용자번호(ID)로 재 가입이 가능합니다.
    6. 학습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는 교육원은 교육원이 발급한 전자메일(e-mail) 주소 또는
      학습자가 등록한 전자메일(e-mail) 주소 및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학습자의 의무]
    1. 학습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교육원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교육원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불허합니다.
    2. 학습자는 교육원의 사전 동의 및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학습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콘텐츠를 교육원의 사전 동의 및 승인 없이 무단 복사, 복제, 변경,
      게시, 출판, 방송 등 기타의 방법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학습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학습자의 이용자번호(ID) 및 전자메일(e-mail)을 부정하게 상용하는 행위
      나.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다.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문장, 단어, 정보,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라.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광고성 홍보, 정보, 동일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 및 게시를 하는 행위
      사. 상업적 광고 또는 상거래 행위를 하는 경우
    5.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 관리의 모든 책임은 학습자에게 있습니다.
      학습자의 관리 소홀로 인해 부정 사용, 각종 범죄 악용 등에 발생하는 피해는 교육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학습자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으로 사용된 경우 교육원에 즉시 알려야 하며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교육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학습자의 게시물 관리 및 게시물의 저작권]
    1. 교육원은 학습자가 게시하는 내용물이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제 3자나 다른 학습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다. 제 3자의 저작권을 훼손하는 경우
      라. 교육원이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마. 게시물의 성격이 해당 게시판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바. 허위 사실의 유포
      사. 고의적인 목적으로 교육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모두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3. 교육원은 학습자의 게시물을 학습자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영리 목적이 아닌 경우 교육원 사이트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이동 및 중복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양도금지]
    학습자의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제 3자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5조 [계약해지, 재 가입, 이용제한]
    1. 학습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교육원에 사전 동의를 구하고 신청을 해야합니다.
    2. 교육원은 학습자가 제 22조에 대한 사항을 불이행 했을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은 2항에 의거 해지된 학습자가 재 가입할 경우 그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손해 배상]
    1. 교육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손해 배상 및 피해가 발생되더라도
      본 교육원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사실이 입증된 경우가 아니라면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의 귀책 사유로 학습자가 직접적이고 구체적 및 명확한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대한 손해 배상은 교육원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의 손해 배상 범위는 학습자 본인이 납입한 금액의 범위를 넘지 않으며,
      본 교육원의 지침에 따라 배상이 이루어집니다.


    제 27조 [면책 조항]
    1. 교육원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원은 학습자가 게재한 정보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및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분쟁의 해결]
    교육원과 학습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맨위로 이동